자동차/불스원 불스워너 활동

불스원 살라딘 훈증캔 향기톡톡 후기

OCer 2021. 8. 17. 21:10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서 좀 늦어지긴 했지만 불스워너 4기 여름 시즌 활동으로 제공된 마지막 제품으로 불스원 살라딘 향기톡톡 훈증캔 제품이 되겠습니다.

그동안 자동차 실내, 에어컨 탈취를 위한 제품 소개를 몇가지 했었는데요. 단순 탈취의 효과만 있던 제품을 소개했었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향기톡톡 훈증캔" 이라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향기와 함께 탈취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향기가 더해진 제품이긴 하지만 사용 방법은 기존과 동일한 방법이구요. 아, 한가지가 다르네요 공조기 세팅에서 에어컨은 끄라고 합니다. 에어컨을 끄고 최대 풍량과 전면 방향, 그리고 내부순환을 하고, 나머지는 모두 동일합니다.

향기톡톡 훈증캔의 특징으로는, 차 구석구석 은은한 향을 남기고, 이 향은 민트, 유칼립투스의 에센셜오일이 포함된 상쾌한 허브향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제 곧 가을이 시작되겠지만, 에어컨 냄새의 원인인 에어컨 에바포레이터 틈 사이로 녹차, 대나무, 감 추출물이 들어가 에어컨/히터 속 다양한 악치 원인에 탈취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악취 가스로 알려진 암모니아, 트리리메틸아민, 황화수소 가수의 탈취 시험도 완료된 제품이니 효과가 좋을 듯 합니다.

제품 패키징은 일반으로 써봤던 훈증캔과 동일합니다. 물이 들어간 파우치와, 플라스틱 용기 안에 훈증캔이 있습니다.

필름을 제거한 후 즉시 사용을 권장한다고 하니 차에 가져가서 뜯은 후 바로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오늘 이 향기톡톡으로 향기와 탈취를 시공할 차량은 여자친구 차량인 더넥스트 스파크 2018년식 입니다.

이미 사용방법을 확인했지만 한번 더 꼼꼼하게 확인하구요.

시공 전 물이 담긴 파우치와 함께 한 컷.

보통 에바포레이터는 조수석 하단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조수석 시트 앞 쪽에서 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시동을 걸고, 에어컨만 끈 상태에서, 최대 풍량, 그리고 풍향은 전면을 향하게, 내부순환으로 돌립니다.

훈증캔 필름을 개봉하구요. 가운데 훈증캔이 있고, 플라스틱 용기와 훈증캔 사이의 공간이 있는데 여기에 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손으로 절취선을 잡아 당겨 개봉하고,

위와 같이 조심스럽게 훈증캔과 플라스틱 용기 사이에 물을 부어줍니다.

한 15초? 정도 되면 연기가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20초 정도 되면 연기가 확 올라옵니다. 이때 차량 도어를 닫고 빠져 나와야 합니다. 안그러면 차 내부에서 가스가스를 외쳐야 할 수도.

문을 닫고 약 10분 정도 시동을 건 상태로 내버려 둡니다. 그러면 훈증캔 연기와 함께 차량 곳곳이 탈취되면서, 허브향이 배이게 됩니다.

그리고 차량 내부를 살펴보면서 더 이상 연기가 올라오지 않으면 문 전체를 열고 한 5분 정도 환기시켜 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지하주차장에서 진행을 하여 5분 정도 송풍을 해주고 나서 차량 윈도우를 아주 조금씩만 내리고 하룻밤을 보냈습니다. 문을 다 열어둔 것보는 환기가 더 빨리 진행되겠죠? 가장 좋은 방법은 송풍이나 에어컨을 튼채 윈도우를 다 내리고 드라이브를 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야간에 지하주차장에서 진행한 탓에 그러지는 못하였고, 다음날 다시 차량에 탑승해 봅니다.

다음날 차량 내부는 아주 상쾌하였습니다. 참고로 여자친구 차량은 365일 실외주차를 하고 있는 차량이고 딱히 실내세차를 맡겨본 적은 없고 제가 가끔 해주고, 에어컨 필터나 교체하는 정도였구요. 에바크리닝도 한 적 없는데, 허브향이 가미된 상쾌한 향이 기분 좋게 합니다. 하지만 이 허브향은 그리 오래가지는 않았습니다. 다음날 가평 한적한 곳으로 여행 가느라 장을 조금 보고 마트에 왔다갔다 하면서 창문 내리고 다녔는데 금방 허브향이 없어져서 아쉬웠습니다만 그래도 차량 실내에 뭔가를 한 것 같은 느낌은 들게 하더군요.

끝으로 이런 탈취제 등을 사용할 때는 에어컨 필터도 같이 교환을 하고 사용하시면 좀 더 쾌적한 실내를 만들 수 있는데 아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됩니다. 저의 경우 에어컨 필터를 교체한지 얼마 안되어 교체는 하지 않았습니다만, 혹시나 훈증캔을 써보실 분이라면 에어컨필터 교체 주기에 맞춰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불스원 살라딘 훈증캔 향기톡톡 후기 였습니다.

OCer 였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