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그리 즐기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요즘 나오는 키보드나 마우스들이 모두 기계식 혹은 게이밍 키보드, 그리고 게이밍 마우스로 나오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제가 사용하는 키보드, 마우스도 게이밍 제품들이 되었습니다. "게이밍" 이란 수식어 자체가 마케팅 용어로 숱하게 쓰이다 보니 이제는 일반적인 제품들이 된 것이죠. 그렇다고 나쁠 것은 없습니다. 그로 인해 저가형 제품들도 스펙이 올라갈 수 밖에 없었기 때문이죠.
게이밍 제품들도 종류가 참 많은데 그 중에서도 키보드나 마우스는 외산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이 높은 편인데, 최근 들어서는 국산 제품들도 눈에 들어오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 역시 그러한 제품인데, 제가 평소 리뷰 진행을 많이 해온 제닉스 마우스 제품 입니다.
리뷰를 꾸준히 쓰다 보니 제닉스 제품도 많이 만져볼 기회가 있어서 거의 대부분의 제닉스 마우스를 다뤄왔었는데, 기계식 키보드 제품 시리즈에 비해서는 평범한 게이밍 마우스들이었지만, 이번에 만져본 녀석은 달랐습니다.
바로 위 녀석이 이번에 살펴볼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간략하게 줄여서 M5B 라고도 하는데, 이번에 동시에 출시된 M5 게이밍 마우스 시리즈는 총 2가지로 M5B 와 M5S 가 있습니다.
M5B 는 Blast Edition 으로 게이밍에 요소를 중점적으로 적용된 게이밍 마우스이고, M5S 는 STORM Edition 으로 게이밍 마우스이긴 하지만, 조금 더 일반적인 디자인(부담스럽지 않은 디자인)에 게이밍 스펙을 갖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스펙이긴 하나 성격이 명확히 차이가 나는 제품 입니다.
본 리뷰에서는 먼저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보겠습니다.
패키징 박스 크기는 제품 자체가 좀 크다 보니 일반적인 마우스 패키징 박스 보다는 좀 컸습니다.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의 주요 스 펙인 5개 프로파일, 옴론 버튼, 아바고 9800 센서.
박스 후면에서는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 외형과 각 버튼별 기능, 그리고 주요 부품에 대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의 박스는 외산 게이밍 브랜드에서 많이 쓰였는데 언제부턴가 국산 브랜드에서도 이런 패키징 방식을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박스를 펼치면 내부에는 상세 특징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고,
우측에는 투명 플라스틱을 통해 제품을 개봉하지 않고도 어느정도 확인 가능했습니다.
제품 구성품을 모두 꺼내보면 위와 같습니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 본체와, 메뉴얼, 그리고 기본 SW 미니 CD가 제공 됩니다.
제품 메뉴얼은 간략하지만 상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는데,
버튼별 설명과,
마우스 프로파일 전환 및 DPI 설정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맨 뒷장에는 제품 품질 보증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부터는 디테일 이미지를 통해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의 외형 특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형태를 살펴보면 정말 디자인이 잘 빠진 제품이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한마디로 "크고 아름답다" 라는 표현이 맞을 듯.
공식 제품 정보에서는 130mm x 90mm 42mm 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 보면 높이도 꽤 높아 보이고 마우스 전체를 손바닥 깊숙히 움켜쥐고 잡는 방식이기 때문에 꽤 거대합니다. 제 손이 작은 편이 아닌데(키보드 F1~F11까지 닿음) 처음에는 꽤 많이 부담스럽더군요.
게이밍 마우스들의 특징으로는 버튼이 굉장히 많다는 것인데,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도 버튼이 상당히 많습니다.
중앙 상단에만 해도 휠 포함 5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좌/우 클릭 버튼, 휠 버튼, CPI, MODE 버튼이 있습니다.
CPI 는 800 부터 8200 까지 설정이 가능한데 옆의 Status LED 를 통해 현재 설정 확인이 가능합니다.(차후 동작 모습에서 확인)
그리고 좌측에는 2개의 버튼과 1개의 스위치가 있습니다. 위쪽의 2개 버튼은 페이지 탐색시 앞/뒤로가기 버튼이고, 아래쪽의 스위치는 볼륨 조절 스위치 입니다. 그리고 측면에는 위와 같이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고무 그립이 덧대어져 있어서 그립감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긴 LED 바가 적용되어 있으며,
좌측과 마찬가지로 우측에 또 다른 버튼이 지원됩니다. 이 2개의 버튼은 미디어 재생시 앞/뒤로 가기 버튼으로 사용 됩니다.
이렇게 놓고 보니, 배트맨이 타고 다니는 배트카가 떠오르는 디자인이네요. 다음은 바닥면을 살펴보겠습니다.
바닥면도 꽤 복잡하게 이것저것 많이 눈에 들어오네요. 그리고 테두리 부근에는 꽤 넓직한 테프론 피트가 부착되어 있어 슬라이딩감도 뛰어납니다.
폴링레이트 설정이 가능한 스위치가 있는데 125Hz 에서 1000Hz 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건 높은게 좋으니까 최대로 올려둡니다.(PC 사양에 따라서는 오히려 낮게 해놓는 것이 포인팅이 좋다고 하는데, 대부분의 PC 에선 최대로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옆으로는 아아바고 9800(AVAGO 9800) 레이저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해외 최상위 게이밍 마우스들도 이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 만큼 정확하고 빠른 움직임이 가능하여 게이밍에 최적화된 움직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아래쪽으로는 오픈이 가능한 커버가 있는데, 커버를 오픈하게 되면,
개당 4g 이나 하는 무게추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무게추는 총 8개가 제공 됩니다. 무거운 것을 선호하는 분들은 다 넣어도 괜찮겠지만, 일단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 자체 크기가 매우 크기 때문에 적당히 조절해야 손의 피로를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살펴 봤는데요. 부연 설명을 몇가지 덧붙이자면, 버튼들은 옴론사의 버튼이 사용되었고,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의 케이블을 사용해서 선꼬임 방지를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패럴라이트 코어를 지원 합니다.(사진은 깜빡하고 촬영을 못했음)
아래는 USB 로 연결하여 확인해본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 작동 모습 입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휠 버튼과, CPI Status LED, 좌측의 MODE LED, 그리고 뒷쪽의 STORM 로고와 우측 사이드바 LED 가 은은하게 들어옵니다.
CPI(DPI) 변경 방법은 CPI 버튼을 한번 누른 후, 휠 버튼을 위 아래로 조절하면 한단계씩 조절이 가능하며, 한번 더 CPI 버튼을 누르면 저장이 됩니다. 현재 설정 상태는 위와 같이 LED 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응용하면 모드 버튼에 프로파일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MODE 프로파일 상태도 LED 를 통해 몇번째인지 확인이 가능하며, 현재 MODE 상태에서 CPI(DPI) 를 설정한 후 MODE 버튼을 누르면 현재 CPI 가 저장되어 모드 버튼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CPI(DPI) 를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 그립감은 크기가 매우 크기 때문에 손이 작은 분들에겐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이 큰 분들도 이렇게 큰 마우스가 처음이라면 역시 불편할 수 있습니다만, 저도 처음에 많이 불편했는데 사용 시간이 길어질수록 적응이 되어 리뷰를 마감하는 지금은 오히려 더 편하게 느껴집니다.(실제 사용시간은 대략 2주 정도) 이 마우스를 잡는 그립방법은 2가지로 말할 수 있는데 크기가 워낙 크다 보니 마우스 아래쪽 STORM 로고가 있는 부분을 손바닥의 은밀한 그곳(!) 까지 닿게 한 후 전체적으로 가볍게 잡는 방법과(위 사진),
위와 같이 약간은 좀 떨어져 잡는 것과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엔 두번째 사진처럼 살짝 잡으면서 사용을 했었는데 적응되다 보니 자연스레 깊숙히 전체적으로 움켜쥐듯 잡게 되더군요. 하지만 첫번째 방법처럼 잡을 경우 움직임이 좀 둔해져서 무게추를 좀 더 덜어내야 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취향이다 보니 실제로 사용하면서 조절하면 좋을 듯 하군요.
그립감 첫 느낌은, '뭐 이리 커?' 했지만 적응되니, 편안해졌다는 것.
끝으로 제닉서 제품들이 가격도 준수하지만 스펙과 성능이 뛰어난 것 말고도 소프트웨어 지원도 좋아서 인기가 많은데요. 대부분 국내 제조사들은 지원 SW 를 저렴하게 중국에서 구입해서 적용시키는 방식을 쓰고 있지만 제닉스는 실제로 개발을 하여 지원하여 보다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해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략히 지원 SW 를 살펴보면,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에 대한 정보 확인과 마우스 감도 설정(X축, Y축, 민감도, 포인터 속도, 휠 스피드, 더블 클릭 스피드) 이 가능하며,
각 버튼별로 기능 할당이 가능합니다. 또한 DPI 간편 조절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게이밍 마우스다 보니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매크로 입력도 가능합니다. 매크로 설정방법에 대해서는 사용 설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제가 못찾겠는건지 모르겠는데, LED 라이트 설정에서 색상 변경이 안되더군요. 이 전의 제닉스 게이밍 마우스나 기계식 키보드처럼 자유롭게 색상 변경이 가능하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여기까지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 후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아마 이정도 되는 기능과 스펙, 그리고 소프트웨어 지원이라면 당연히 한번 사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실텐데요. 가격은 상당히 메리트 있는 가격으로 4.8 만원대인 것을 다나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번가에서는 4.8만원이 조금 넘는데, 쿠폰 적용을 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실 겁니다. [11번가 최저가 링크]
이상 OCer 의 게이밍 마우스 추천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게이밍 마우스 리뷰였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 제닉스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IT( PC 하드웨어 | 스마트 디바이스) > 입력장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를 원한다면? 제닉스 SCORPIUS M10TFL 텐키리스 청축 후기 #1 (7) | 2014.08.05 |
---|---|
게이밍 마우스 추천 제닉스 STORMX M5S STORM EDITION (4) | 2014.06.05 |
기계식 키보드 추천 제닉스 Scorpius M10TFL 갈축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타건 및 총평 (2) | 2014.03.09 |
기계식 키보드 추천 제닉스 Scorpius M10TFL 갈축 기계식 키보드 (0) | 2014.03.07 |
기계식키보드 추천 제닉스 콜라다(colada)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리뷰 2부 (0) | 2014.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