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정말 화려하고 디자인만으로 뽐뿌가 오는 제닉스 STORMX M5B(Blast Edition) 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비슷하지만, 조금 심플한 디자인의 M5S Storm Edition 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펙은 앞서 소개한 M5B 와 비슷하지만 디자인으로 봐서는 게이밍 마우스 같지 않은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정교한 포인팅과 하드웨어 매크로 지원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 리뷰에서는 패키징과 외형적 특징, 지원 SW 와 그립감 실사용 후기 순으로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패키징 입니다.
전 후면에는 제닉스 STORMX M5S STORM EDITION 게이밍 마우스 특징들이 간략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나사선 방식을 사용한 무게추 방식이 인상적입니다. 무게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뒷 부분에서 하겠습니다.
제닉스 STORMX M5S STORM EDITION 게이밍 마우스 스펙 입니다.
최상위 레이저 센서인 게이밍용 아바고 9800 센서가 탑재되었고, 스위치는 모두 옴론 재팬 생산 버튼이 사용되었습니다. 같은 옴론일지라도 재팬이냐 차이나이냐에 따라 클릭감이 다르고 무엇보다 클릭음이 차이나는 가볍고, 재팬은 좀 둔탁합니다.
그 외 스펙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우측에는 이미지로 외형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DPI 인디케이터와, 사이드 버튼,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무게추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패키징 박스 안족에도 버튼과 특징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선 대충 살펴보고 디테일 이미지와 함께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제닉스 STORMX M5S STORM EDITION 게이밍 마우스의 구성품 전체를 꺼내 보았습니다.
마우스를 제외한 구성품. 사용자 메뉴얼과, 미니 CD 크기의 지원 SW, 그리고 나사선 방식을 사용한 무게추 3개와 육각 드라이버가 제공 됩니다.
제품 메뉴얼에는 제닉스 STORMX M5S STORM EDITION 게이밍 마우스 상세 설명과, 무게추 육각 드라이버 사용 방법, 그리고 제품 품질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무게추 3개와 육각 드라이버. 위와 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케이블은 선꼬임 방지와 늘어남 방지를 위해 패브릭 재질의 직조 케이블이 사용되었으며, 벨크로 타입의 케이블 타이도 제공 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패럴라이트 코어가 내장되었고, 금도금 처리된 USB 단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심플하지만 기본기 충실한 제닉스 STORMX M5S STORM EDITION 게이밍 마우스의 외형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아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제닉스 M5S 와 M5B 게이밍 마우스를 비교해보면, M5B 가 덩치가 훨씬 큽니다. 지난번 리뷰에서도 언급하였지만 크기가 정말 많이 커서 적응하기가 어려웠는데 적응하고 나니 M5S 가 작은 느낌이더군요. 그렇다고 해서 M5S 가 그리 작은 편은 아닙니다.
크기는 116 x 82 x 45mm 이며, 재질은 좀 다릅니다. M5S가 좀 더 부드러운 우레탄 재질로 되어 있어서 장시간 사용해도 땀이 차지 않고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M5B 에 비해 버튼이 많이 없는 모습이지만, 기본적인 것들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좌측의 탐색시 앞/뒤로 가기 버튼
DPI 변경 버튼
DPI 에 따라 우측 버튼 위에 있는 DPI 인디케이터에 LED 가 단계적으로 점등 됩니다.
다음 바닥면을 살펴 봅니다.
제닉스 STORMX M5S STORM EDITION 게이밍 마우스 하단은 좀 특이한 것이 세개의 큼지막한 구멍이 뚫려져 있네요. 이게 뭔지 정답은 잠시 후에 살펴보겠습니다. 면적은 좁지만 총 6개의 테프론 피트가 적절한 위치에 부착되어 있어서 꽤 매끄럽게 슬라이딩이 가능합니다.
아바고 9800 게이밍 센서 탑재. 최대 8200 DPI 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무게추 시스템과, LED 일루미네이션.
무게추는 위 모습과 같이 달아줍니다. 돌리고 돌리고~
아래는 전원을 연결하고 LED 가 들어온 모습.
DPI 인디케이터 모습.
바닥 뒷쪽의 LED 발광~
제닉스 STORMX M5S STORM EDITION 게이밍 마우스는 M5B 보다 작지만 손이 작은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그립감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M5B 는 손 큰 사람들이 적응하면 좋구요. 두 제품다 마우스 패드 하나에서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M5B 가 더 그립감이 좋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무게추에 따른 무게는 M5B 가 더 무겁습니다. 아무래도 무게추 갯수가 더 많으니까? 당연한 것이겠죠. 얼마나 무거운지 느껴보기 위해 두 마우스 모두 무게추를 다 장착하고 쓰고 있는데 그립감은 M5B 가 좋으나 더 무겁고, M5S 는 그립감이 안좋으나 적당한 무게감과 슬라이딩감이 좋습니다.
또한 위 이미지에는 안나와 있지만 기본으로 그립감 향상을 위한 고무 그립이 제공 됩니다. 저도 기본 구성이 아니었는 줄 알았는데 박스에 잘 찾아보니 스티커 방식으로 부착할 수 있더군요. 확실히 위와 같이 붙여주니 덜 미끄러워지고 그립감이 좋아졌습니다. M5S 는 기본으로 그립부가 고무처리 되어 있죠.
아래부터는 기본 지원 SW 를 통해 어떤 것이 설정 가능한지 살펴보았습니다. [SW 다운로드 링크]
실행 초기 화면 입니다. M5B 와는 다른 화면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델별로 SW 개발비도 만만치 않을텐데, 제닉스가 SW 지원은 정말 최고인 것 같네요. SW 는 영어와, 한국어로 언어 선택을 할 수 있으며, 버튼 설정과, 성능, LED 설정, 매크로 설정 등 총 4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버튼설정으로 들어가보면, 버튼별로 여러 기능들을 넣을 수 있으며 매크로, 프리셋 편집도 가능합니다. 메인 메뉴에서 매크로 설정이 따로 있지만, 버튼별로 이렇게 매크로 설정을 바로 할 수도 있습니다.
성능 메뉴에서는 DPI 감도나, 폴링 레이트 , 리프트 오프 레인지, 스크롤 속도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한가지 맘에 들었던 것은 DPI 레벨을 꼭 정해진 800, 1600, 3200, 8200이 아니라 원하는 설정으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레벨 1에서는 기본으로 800으로 되어 있지만 위와 같이 1000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사실, DPI 800 은 좀 많이 답답하지만, 1000 정도면 괜찮아서 저는 이렇게 설정해서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끊김 없는 빠른 포인팅을 위해 폴링 레이트 데 이터 속도도 1000Hz 로 맞추었습니다.
또한 심플한 외관과 달리 하단의 라이트 색상을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의 밝기 조절이나 브레스 모드 설정도 가능합니다.
끝으로 매크로 설정 입니다. 매크로는 하드웨어 방식으로 저장되며 총 5가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게임 즐겨 하시는 분들에겐 좋은 기능이죠.
여기까지 제닉스 STORMX M5S STORM EDITION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살펴 보면서, M5B 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확인해 보았는데요. M5B 의 화려한 디자인 보다는 심플함을 추구한다면 크기도 부담스럽지 않고, 기본기에 충실한 M5S 게이밍 마우스는 어떨까요?
두 마우스다 쓸만하지만, 그래도 굳이 구분을 하자면 헤비 게이머라면, M5B 를, 라이트 게이머이면서, 손이 작다면 M5S 가 적절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OCer 였습니다. :)
'IT( PC 하드웨어 | 스마트 디바이스) > 입력장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이밍 키보드 추천 제닉스 스톰엑스 K3 멤브레인 키보드 후기 (2) | 2014.09.25 |
---|---|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를 원한다면? 제닉스 SCORPIUS M10TFL 텐키리스 청축 후기 #1 (7) | 2014.08.05 |
게이밍 마우스 추천 제닉스 STORMX M5B Blast Edition (0) | 2014.05.21 |
기계식 키보드 추천 제닉스 Scorpius M10TFL 갈축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타건 및 총평 (2) | 2014.03.09 |
기계식 키보드 추천 제닉스 Scorpius M10TFL 갈축 기계식 키보드 (0) | 2014.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