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뷰 블랙박스 LXQ1000 매립 장착 설치 방법(& X3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뷰 QHD 2채널 블랙박스 LXQ1000 자가 매립 설치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저는 본 체험단에서 파인뷰 X3000 과 파인뷰 LXQ1000 을 비교하기 위하여 2대를 설치하였습니다.

A필러 쪽으로 전원 케이블과 후방 카메라 케이블을 매립하여 끌고 옵니다.

적당히 끌어놓은 후,

GPS 도 장착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위치는 완전 위쪽의 유리 기본 선쉐이드 부분 보다는 살짝 아래에 부착하는 것이 GPS 수신이 빠릅니다.

다음 전원 케이블은 휴즈박스로 내려가거나, 보조배터리 쪽으로 끌고 갑니다. 저의 경우 운전석 하단에 3P 터미널을 통해 미리 보조배터리 전원을 빼두었습니다.

지난번 리뷰에서도 소개하였지만 이 터미널을 통해 총 3대의 블랙박스를 간편하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후방 케이블까지 연결 후 전원을 넣어봅니다. 세단의 경우 열선 간섭이 심하여 영상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최적의 위치와 각도를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최대한 상단에 부착한 후 각도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배선이 연결되었으니, 전원을 켜고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봅니다.

전방 카메라 잘 들어오구요~ 전방 케이블은 완전히 매립 & 부착하기 보다는 전원, 후방 카메라 테스트 후에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저렇게 케이블을 늘어뜨려 놓은 후 2열 시트에서 눌러가면서 후방 카메라를 조절합니다. 제 차량은 세단이라 괜찮은데, SUV 차량이나 해치백 차량은 힘들 수도 있겠네요. 

후방 카메라도 잘 들어오네요.

거치대 부착 및 각도 조절 잘해서 잡아주고,

ADAS 설정까지 합니다.

후방 카메라도 각도 조절을 잘해줍니다. 너무 하늘을 보게 되면, 역광에서 좋지 않습니다. 위 사진은 세단 차량의 리어 선반이 아예 안보이게 각도를 조절한건데 블랙박스 영상을 위한다면 좀 더 내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하늘이 많이 보이게 되면 빛이 많이 들어와서 영상이 전체적으로 어두워집니다. 사진을 찍을 때 역광에서 인물 사진을 찍으면 그늘이 많이 지게 되어 어둡게 찍히는 것과 동일한 이치 입니다.

여기까지 파인뷰 LXQ1000 과 X3000 블랙박스를 동시에 설치해 봤습니다. 포스팅 방향을 처음 설치하는 것처럼 작성하긴 했는데 실제로는 LX3000, LX5000, X3000, LXQ1000 블랙박스의 모든 배선은 호환됩니다. 혹시나 설치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이 계시다면 기존 배선에 전후방 카메라만 교체하셔도 무방합니다. 블랙박스 관련 카페에서 은근히 이런 질문이 많이 올라오는데 호환되니 안심하고 교체하세요.

이상 OCer 였습니다. :)

 

본 리뷰는 체험단에 선정되어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단, OCer 의 주관으로만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반응형

이미지 맵

OCer

파워 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자동차/내비게이션 | 블랙박스 | 주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