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컵홀더 : 불스원 트윈 무빙 텀블러 컵홀더

반응형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괜찮아 보이는 컵홀더 하나를 주문해서 실제로 사용해본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기존에도 아반떼AD 2017년식 컵홀더 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이 제품] 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사용하다 보니 2개 넣을 경우 잡소리가 좀 나는지라, 대체로 사용할 컵홀더 제품이 있나 두리번 거리다, 불스원몰에서 매일 장바구니를 넣었다 뺐다 하다 결국 하나 주문한 제품을 이번 리뷰에서 소개하는 제품 입니다.

불스원 트윈 무빙 텀블러 컵홀더라는 제품이고요. 제품 페이지에서 살펴보니 기존 제품보다 좀 더 견고해보이고, 잡소리도 신경 쓴 것 같이 보였습니다. 물론 실제로 만져보기 전까지는 말이죠. 불스원 제품들은 제품 자체도 평균 이상 만족할 수 있지만, 제품 페이지에서도 사용해보지 않아도 꽤나 디테일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제품 특징을 간략히 박스 겉면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텀블러 2개 거치 가능하고, 360도 회전 가능하고, 슬라이딩 방식으로 왔다갔다 위치 조절이 가능합니다.

박스에서 꺼내서 보면..

두께가 살짝 있는 스펀지 4P 도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추후 좀 더 큰 사이즈의 순정 컵홀더에 장착할 경우 사용합니다.

스펀지 외 구성품 입니다. 컵홀더 장착시 아랫 부분과, 더블 컵홀더가 있습니다.

컵홀더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기차 레일처럼 ㅣㅣ자로 체결되는 방식 입니다. 단, 이 체결되는 모든 부위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홈이 맞지 않은데 무리하게 쑤셔 넣으면 파손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우선 제 차량은 텀블러를 잡아줄 수 있는 날개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사-제 컵홀더가 필요한데요. 불스원 트윈 무빙 텀블러 컵홀더는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지만 최대 사이즈가 아쉽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뒷 부분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제품을 쭉 살펴보니, 왠지 이 제품도 잡소리가 많이 날 것 같아서 흡음 테이핑 처리를 하였습니다.

2개의 플라스틱 구조가 맞닿는 부분은 모두 위와 같이 테이핑처리 하였구요.

바닥부분은 이렇게 순정(?) 으로 얇은 스펀지가 부착되어 있어서 어느정도 소음 감소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군데군데 흡음 테이핑해준 모습 입니다.

그리고 차에 가서 설치를 해봅니다. 제 차량은 기어봉 바로 뒷쪽에 컵홀더 두개가 ㅣ자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어봉 바로 뒤 컵홀더에가 장착할 경우 테이크아웃 커피나 텀블러 등을 놓으면, 기어봉 만지기가 힘들어져서 암레스트 쪽에 설치하였구요.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그냥 봤을 땐 뭐 문제 없이 잘 고정된 것 같지만, 매의 눈을 가지신 분이라면 저기 컵홀더가 고정된 안쪽에 뭔가 보이실 겁니다.

바로 이렇게 스타벅스 종이 컵홀더 2장이 겹쳐져 있지요. 불스원 트윈 무빙 텀블러 컵홀더 구성품에 포함된 스펀지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헐거워서 위와 같이 두께가 있는 종이를 감싸줬습니다.

그랬더니 얼추 고정은 되었는데, 평일에는 차를 안끌고 다니는지라, 주말에 내용물을 넣어서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잡소리가 나는지.. 고정은 잘되는지 등등.

테스트 전 끝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히 구입한(불스원몰에도 있다는 것을 뒤늦게 알아버렸다는 것은 안비밀) 컵홀더도 같이 장착해 봤습니다. 컵홀더가 2개에서 4개로 늘었네요 ㅎㅎ

여기까지 테스트 전 내용을 소개해드렸구요. 주말에 좀 더 사용해보고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된 내용

위 상태로 사용해보니 잡소리는 안나지만 조금씩 컵홀더가 돌아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스펀지를 두께감 있게 잘라서..

앞뒤 2개씩 총 4개를 끼워넣어주고, 최대한 꽉 조이니 그런 문제가 사라졌구요.

아래는 최대 확장 가능한 사이즈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기존 쓰던 알리 더블 컵홀더와 비교한 사진 입니다. 순정 컵홀더에 삽입되어 고정되는 부분의 너비(또는 지름)를 비교해보면 좌측이 불스원 트윈 무빙 텀블러인데, 조이는 부분을 조여놓지 않아, 좀 벌어져 있어서 사이즈가 커 보일 순 있는데, 실제로 재보면 긴 쪽이 약 7cm 정도 됩니다. 반면 알리꺼는 최대로 늘리면 8cm 라 생각보다 이 차이가 순정 컵홀더 고정시에는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아마 이런 제품을 보고 있는 차주들이라면 저랑 비슷한 상황일텐데, 좀 더 큰 사이즈로 확장된다면 좋았을텐데.. 너비가 최대 7cm 밖에 안되는 것을 보면 제 차량 보다는 순정 컵홀더에 날개가 붙어 있는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순정 컵홀더를 타겟으로 나온 제품 같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견고한 것은 불스원 제품이 좋았고, 기본 상태로도 사용하기 편했던 것은 중국 알리 제품 입니다. 다만, 스펀지를 두껍게 잘라서 순정 컵홀더에 딱 고정 시킬 수 있으면 오히려 불스원 트윈 무빙 텀블러 컵홀더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는.. 아무래도 알리에서 직구한 것이 훨씬 싸겠죠.(배송료까지 9달러가 채 되지 않음)

차후 불스원 컵홀더 신제품이 나온다면 정말 필요한 차량에서는 이러한 상황도 발생하니 개선되서 나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내돈내산 불스원 트윈 무빙 텀블러 컵홀더 후기를 마칩니다.

OCer 였지요. :)

혹시 제가 구입한 알리 컵홀더가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99UHdz

 

7.2US $ 49% OFF|1PC Multi Functional Car Mounted Glass Rack Modified Fixed Car Put Glass Ash Tray Rack Car ABS For Tea Cup Sauce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반응형

이미지 맵

OCer

파워 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자동차/자동차 기타 악세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