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제품은 야구 매니아라면 좋아할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겉보기엔 야구공 같이 생겼지만 이 야구공에서 소리가 나옵니다. 바로 제닉스 Mr. B 라는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입니다.
제가 운동은 좋아하지만 현재 진짜 야구공을 보유하고 있진 않아서 크기 비교가 되진 않겠지만, 제닉스 Mr.B 블루투스 스피커는 야구공과 동일한 실물 크기로 만들어졌다고 하는군요. 본 후기에서는 제닉스 Mr. B 블루투 스피커의 패키징과 야구공 디자인의 디테일! 그리고 사용 방법과 사용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패키징 입니다.
암튼 오늘 소개할 제품은 야구공 디자인과 동일한, 그리고 실물 크기인 제닉스 Mr.B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Mr. B 야구공 블루투스 스피커는 현재 KT, LG, 한화, SK, 넥슨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저는 KT wiz 팀으로 진행을 하게 됐습니다.
패키징은 위 사진을 보시다시피, 트로피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요.
투명 플라스틱 상자에 담겨져 있고, 아래 검은 박스 같은 것은 받침대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 받침대 안에는 위와 같이 또 다른 박스가 담겨져 있습니다. 박스에는 Mr. B 블루투스 스피커의 스펙 정보를 알 수 있는데, 출력은 3W 이고, 내장 배터리는 400Ah 라고 하는군요.
받침대 안쪽에는 Mr. B 블루투스 스피커 아래쪽과 딱 맞아 떨어져서 스피커 충전시 케이블을 딱 꽂기 편합니다.
다음은 Mr. B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외한 구성품들인데요. 사용자 매뉴얼과,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제공 됩니다.
사용자 설명서에는 충전 방법이나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지만, 이미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해본 이라면 크게 어려움 없이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설명 드리면, 충전을 위한 단자 옆 전원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들어오며, 이때 LED 가 점멸 됩니다. 그러면 연결 대기 중이라는 뜻이고, 이후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서 블루투스 페어링을 시도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면 끝~! 좀 더 자세한 것은 실제 사용 파트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신기했던 건 국내 제조사가 영문 매뉴얼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해외 제조된 제품에서 간혹 한글을 지원해주는 경우는 봤지만 한국 제조사에서 영문 매뉴얼을 포함하고 있는 것은 극히 드문일이기 때문에.. Mr. B 블루투스 스피커의 해외 수출 계획이 있는 걸까요?
여기까지 제닉스 Mr. B 블루투스 스피커 패키징에 대해 살펴 봤는데요. 아래부터는 본격적으로 야구공 디자인의 디테일을 살펴보고, 사용 방법, 그리고 후기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닉스 Mr. B 블루투스 스피커가 진짜 야구공 크기에 디자인을 갖고 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야구공인지, 스피커인지 분간이 잘 안되실 건데요.
위쪽을 보면 스피커 부분이 노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탈모가 된 대머리 머리가 떠오르긴 하지만, 이 작은 스피커가 출력은 무지 빵빵하더군요. 실제 사용 파트에서 소리를 들려드리기로 하고 계속 디자인 살펴봅니다.
스피커 반대편 바닥쪽에는 마이크로 USB 포트를 이용하여 충전을 할 수 있는 USB 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빨간색으로 표시된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이 노출되어 있진 않지만, 꾹 누르면, 전원이 들어옵니다.
아래부터는 좀 더 자세하게 디자인을 촬영해 봤습니다.
투수 같이 움켜줘보니, 제 손이 커서 그런지 한 손에 딱 들어오더군요. 스피커 제품인데 그립감 얘기가 좀 거시기~ 하지만, 그립감 좋습니다. 노래 틀어놓고 던지면서 놀아도 될 정도!
아래부터는 눈으로 쭉~ 살펴봐주세요.
[동영상으로 살펴보는 보는 디자인 : 제닉스 Mr. B]
[동영상으로 살펴보는 작동 모습 : 제닉스 Mr. B]
전원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삐삐 비프음과 함께 포트 주위에 LED 가 들어옵니다. 이제 실제로 사용을 해봐야겠죠?
최근 주력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와 사용하려고 하다가..
지난주 급 뽐뿌가 와서 질러버린, 소니 하이레졸루션 워크맨 NWZ-ZX1(관련 정보) 과 사용해봤습니다. 참고로 NWZ-ZX1 은 HRA(High Resolution Audio) 의 약자로 쉽게 말하면 CD에 가까운 고해상도 음원 플레이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제닉스 Mr. B 와 소니 하이레졸루션 워크맨 NWZ-ZX1 과 연결해 보기 위해 먼저, 전원을 넣었습니다. 파란 불 들어왔죠? 실제로는 빨간불과 파란불이 점멸 됩니다.
그리고 NWZ-ZX1 에서 블루투스를 켜줍니다. 다른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페어링 하시면 됩니다.
블루투스를 켜고 나면 자동으로 연결 가능한 기기를 검색하게 되는데, 여기에서 Baseball Speaker 라고 이름이 뜨는데, 바로 연결합니다~ 그러면 곧 연결이 되며 사용 가능한 상태로 전환 됩니다.
Mr. B 와 페어링(연결) 된 후, ZX1 에 샘플로 있는 24비트 FLAC 무손실 음원으로 재생을 시켜 봤습니다.
볼륨은 최대로 해두었습니다.
소리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중간중간 삐~ 비프음이 울리는 것은, ZX1 최대 제한 설정보다 계속 볼륨을 높이다 보니 삐삐 소리와 함께 소리가 커지더군요. 참고 삼아 최대 볼륨 상태에서 또 볼륨 ↑을 누르면 보여드리기 위해 눌러 보았습니다. 볼륨 표시는 더 이상 되지 않지만 소리는 조금씩 더 커지는 느낌이더군요.
제닉스 Mr. B 소리를 들어보기 위해 소니 NWZ-ZX1 의 샘플을 몇곡 돌려 봤습니다.(동영상으로 찍기엔 저작권 때문에) 위 동영상에서 들을 수 있는 것처럼 저음이 매우 강조된 소리였습니다. 베이스가 둥둥 꽉 찬 느낌이고, 베이스가 강하기 때문에 방음 장치가 제대로 안되어 있는 실내 보단, 야외에서 스마트폰 등의 내장 스피커 출력이 약할 때 활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 정도의 만족스러운 출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비록 출력이 3W 라고 해도 생각보다 기대 이상으로 출력이 좋아서 놀랐습니다~
아직 미혼이긴 하지만,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의 남자 아이 자녀가 있다면 신나는 노래 틀어놓고 가까운 거리에서 던지고 놀아도 괜찮겠단 생각이 드네요.^^ (아.. 떨어지면 망가지려나?)
여기까지 제닉스 블루투스 스피커 Mr. B 후기였습니다.
위 사용기는 제품을 무상지급 받아 작성되었지만, 업체 개입 없이 OCer의 솔직한 후기로만 작성되었습니다.
'포터블 사운드 디바이스 리뷰 > 사운드 출력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벼운 아웃도어 밀폐형 가성비 헤드폰 추천 소니 MDR-ZX310AP (2) | 2014.09.05 |
---|---|
소니 MDR-XB90EX 중저음 이어폰 개봉기 (5) | 2014.08.20 |
티피오스 가성비 좋은 커널형 이어폰 H-100 II 외형 살펴보니 (0) | 2014.07.21 |
유코텍 ALLFETO IL300 커널형 이어폰. 유코텍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이어폰 (1) | 2014.07.15 |
젠하이저 MX170 오픈형 이어폰, MX400 의 진정한 후속이라 볼 수 있을까? (0) | 2014.07.11 |